본문 바로가기
베짱이 일상

[내돈내산 성인 영어 학습지] 나의 가벼운 영어학습지 vs 눈높이 영어 - 둘다 해본 리얼후기,가격비교, 장.단점

by 째깍똑딱 2020.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을 포기하면 수포자지만
영어를 포기하면 인포자라는 말이 있죠?!

요즘은 어렸을 때부터
영어유치원이다 유학이니 하고
자녀 교육을 위해서도
부모들이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일을 하면서
남는 시간을 어떻게 쓸까 고민하던 차에
영어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학습지를 선택한 이유
3교대 근무를 하다 보니
학원을 가기 쉽진 않았고

가볍게 할 수 있고

실생활에 쓸 수 있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었어요.

학습지 비교

 


제일 먼저 접했던 학습지는
눈높이 영어였습니다.


선생님이 오시는 방문 학습지 방법과
교재만 받는 방법이 있었는데
저는 한 달치 교재를 받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한 달에 몇 권을 받을지는
난이도와 자신의 노력에 따라
다르니 상담하셔서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눈높이의 장점
나에게 맞는 난이도 조절 가능했고

아이들이 재밌게 공부할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눈높이 홈페이지에서 어린이 게임하듯이)

타사와 비교 시 

내용이 깊고 단어의 공부 분량이 많았어요.

또한 타사와 달리 달마다 결제 가능합니다.


눈높이의 단점

 홈페이지에서의 교육은 성인들이 하기엔 좀 유치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폰으로는 지원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었어요.

내용이 깊어지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도

학습지만 받았기 때문에 그냥 또 넘어가게 되고...

결국 쌓여만 갔어요.

 

 

 


학생 때 신기하게도 수업만 시작하면

눈이 감기 듯

이 학습지도 마음먹고 하다가도

덮게 되더라는...

학습지라는 것이 안 하면 쌓이잖아요.

영어 문장들이 길어져가고

흥미가 떨어지면서 
점점 먼지 날리는 상황이..

 

 

그래서 다시 시작한 것이
나의 가벼운 영어 학습지입니다.

 

1주치의 구성

 

나의 가벼운 영어학습지는 정말 쉬운 것부터 1주 차가 시작되는데

52주 차까지의 구성을 봤을 때
내가 가벼운 회화에 비중을 두고

문법을 다시 리뷰하는 정도로

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1주 치에 딱 떨어지게 공부하는 것도 괜찮았어요.

 

 

 

1주 차부터 52주 차까지 총 1년 친데요
1년 할부로 끊어버렸습니다.

 

눈높이랑 나의 가벼운 영어학습지 가격

눈높이 - 31000원(학습지만 받음)

나의 가벼운 영어학습지는-  35000원대 였습니다.

 

나의 가벼운 영어 학습지의 장점

정말 하루치 정도로 얇은데
일주일 치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가볍다는 것

(무게도, 마음도, 공부의 양도)

또한

QR코드로 오디오 클립이란
어플로 가볍게 발음이나 대화 내용들을
들을 수 있는 게 장점인 거 같아요.
시간 활용도 좋고 편의성도 있어 좋았어요.

 

 

 

 

제일 마음에 든 것은

문법적인 것은 학교에서 배우지만
회화는 또 다른 부분이 많아요.
그 부분에서 얇은 회화책 같은

영철이의 가벼운 영어 한마디의 구성이 좋았어요.

이것도 동영상 강의가 있지만 QR코드로 음성으로

바로 들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나의 가벼운 영어 학습지 단점

사실... 단점이 잘 생각나지 않아요.

저에게는 만족스러웠거든요.

굳이 말하자면, 달마다 결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1년 치로 끊어야 한다는 점?..

 

금방 지루해하고 머리 복잡한 거 싫어하는

저는

괜찮았어요.

 

예시로 영철이의 가벼운 영어 한마디의 내용을 보여드릴게요.

 

 

와, 까리한데?ㅋㅋㅋㅋㅋ

내용들이 진짜 실생활에서

쓰는 내용들이지 않나요?ㅋㅋ

 

 

 


일상에서 자주 쓰는 대화 내용과
김영철 씨가 나오는 동영상이나 음성파일을 들으면
기억에 잘 남아요. 

중요문장에 대한 강세와 복습 파트까지 있습니다.

 

 

 

다하고 나서는 이렇게 스티커를 붙여
하나씩 채워나가는 재미도 ㅋㅋㅋ

일주일에 하나씩 붙여야 하는데

빨리 붙이고 싶어서 하루 만에

이 주 치를 몰아할 때도 있었어요.

 

 

1주 치에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QR코드 안 찍어도 어플 깔려 있으시면

그냥 들어가서 원하는 부분 들으시면 돼요.

 

 

이렇게 적다 보니 결국 나의 가벼운 영어학습지의

장점만 늘어놓은 것 같네요.

 

저에게는 이 학습지가 나았다는 것이지

눈높이가 안 좋다는 말은 아닌 거 아시죠??

 

성인 영어 학습지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

제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