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이 일상/사진찍는 베짱이

[캐논 카메라 렌즈] EF 50mm f1.2L렌즈 (오이만두) 중고거래 후기

by 째깍똑딱 2021. 4. 23.
반응형

[카메라 렌즈 EF 50mm f1.2L 렌즈 중고거래]

조리개 1.2 렌즈를 사고는 싶었는데

고민 고민하다가 드디어 중고로 

렌즈를 겟하게 되었어요:)

 

캐논의 L렌즈는 최상급 렌즈로

고급 렌즈군에 속하는데요.

빨간 띠가 둘러져있어 아주 매우

외관으로도 매력적인 렌즈랍니다.

완전 카메라 초보면서 장비병에 걸린 사람..

저예요 ㅋㅋㅋ

 

장비병에는 걸렸지만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 안 할 수가 없었길래

제 카메라 바디에는 RF렌즈를 사용해야 하지만

어댑터를 껴서 EF 렌즈를

사용하기 위해 EF 중고 렌즈를 사기 위해

열심히 서치 했어요:)

 

당근 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에서 열심히

찾다가 중고나라에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어

구매했어요!

 

카메라나 렌즈 중고거래는 고가 제품이다 보니

직거래를 해야 되는 게 맞는데

판매자 분과 시간 맞추기도 어렵고

거리도 멀어서

많은 대화를 나누다가

택배 거래를 했어요.

 

이번만 예외였지만 직거래하셔야 해요!!!

연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자 상태도

나쁘지 않았어요!

 

드디어 영접하는 나의 오이 만두 렌즈!! ㅠㅠㅠ

정식 명칭은 'EF 50mm 1.2L 렌즈'인데

오이 만두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어요.

50mm 화각에 1.2 조리개라 앞에

숫자를 따서 오이 만두라고 불린데요.

렌즈들 마다 제각각 별칭들이 있는데

참 잘 지은 것 같아요.

무게가 생각보다 묵직했어요.

제 카메라 바디랑 렌즈 무게가 

비슷한 거 실화??

렌즈는 UD시리얼로 2015년도 렌즈였지만

외관상으로 아주 괜찮았어요.

카메라 렌즈는 보관만 잘하면 10년은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고 가격 방어도 잘 돼서

중고 거래를 했던 것 같아요.

판매자분이랑 렌즈 장점 얘기하고

이것저것 다른 이야기를 더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당연히 후드도 정품일 줄 알았는데

받고 보니 사제였다는...

그리고 후드에 사용감이 있더라고요..

마운트도 많이 안 하셨다고 하셨는데

실제 마운트 부분이 너무 깨끗하고

렌즈 부분에도 곰팡이 하나 없어서

잘 샀다 생각했어요!!

 

폴콘

조리개 1.2로 이것저것 찍어 보았는데요.

확실히 조리개가 낮아서 확실히 

심도도 좋고 밝기도 밝고

회오리 보케 너무 예쁘더라고요 ㅠㅠㅠ

진짜 너무 행보꾸!!

앞으로 사진 연습할 거예요!!

63빌딩 아쿠아리움
라무진

 

벚꽃

 

* 사진은 무단 도용 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