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이 ON/서해번쩍 동해번쩍 베짱이

비오는 날엔 실내지! [이케아 광명점] 레스토랑 이용하기

by 째깍똑딱 2020.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쉬는 날 집에는 있기 싫고

나가고 싶은 날!

어디로 갈지 고민이 많이 되실 텐데요.

그럴 땐 선택지를 실내에서 정하게 됩니다.

조용히 빗소리를 들으면서 예쁜 카페에 가서

수다도 좋지만 저는 돌아다니는 걸 더 좋아해요:)

그래서 오늘은 이케아 광명점을 다녀왔답니다.

 

[이케아 광명점]

 

 

 

 

 

이케아

스웨덴의 조립식 가구와 생활용품 브랜드입니다.

1943년에 17살이던 소년이 설립했다고 하는데

한국까지 이렇게 들어오다니 대단하네요!

 

한국에는 2014년 12월에 이케아 광명점이

1호점으로 개장하였고,

2017년 10월에 고양시 2호점이,

2019년 12월에 용인시에 기흥에 3호점이

개장되었답니다.

 

총 3개의 매장 중 광명점과 고양점은

다녀와봤었는데 

저는 광명점이 나았는데,

친구는 고양점이 더 나았더라고 하더라고요.

 

쨌든 저 파란 배경에 노란 글자로 적힌 

이케아 앞에서 사진 찍는 건 

필수코스! 아시죠?

 

 

 

 

 

찾기 쉽게 번호가 적혀있어

원하는 곳을 빠르게

찾아갈 수 있더라고요.

스몰란드라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있어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여기 오는 이유는 쇼룸을 둘러보기 위함도

있었지만 저렴한 가격의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해요.

세상 사람들이 비 와서 여기 다 모인 줄 알았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주문하는 곳은 제가 서있는 오른쪽과

반대편의 왼쪽에서 주문을 할 수 있는데

이미 양쪽 모두 사람들이 많아서

꽤 오랫동안 줄을 서서 기다렸어요.

 

 

 

 

<이케아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방법>

1. 트레이 카트와 쟁반을 라인 안쪽에서 픽업해야 합니다.

-줄을 서서 직접 트레이 카트에 쟁반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저는 일단 세 칸 다 채웠어요 ㅎㅎ

2. 원하는 디저트와 샐러드 등을 먼저 고르신 후 

직원에게 메인 음식을 직접 주문하세요.

-뷔페처럼 줄을 서서 음식을 둘러보는데 

디저트와 샐러드 칸은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고 메인 메뉴는

주문하시는 곳에서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됩니다.

3. 추가 메뉴는 셀프 코너에서 골라보세요.

셀프 코너에는 빵, 스콘, 수프 등이 있으니

원하시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4. 커피나 탄산음료가 필요하시면 계산대 직원에게

말씀해 주시고 고르신 음식과 같이 계산해주세요.

5. 식기류는 계산대 끝에서 픽업해주세요.

6. 어린이 식기류와 의자는 안쪽

패밀리 스테이션을 이용해 주세요.

 

 

 

 

여기가 셀프 코너입니다.

다양한 스콘, 크림수프, 빵들, 닭다리 등이 있었어요.

 

 

 

자신이 원하는 커피나 음료의 컵을

선택해주시고 

아이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이스백도 하나 챙겨주시면 된답니다.

음료는 무제한 리필이나

얼음은 리필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다 고르신 후, 계산 후 

드실 수 있답니다.

 

 

어린이를 위한 식기도구도 준비되어있었는데

비스페놀 A(BPA)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라는

문구도 눈에 보이네요.

숟가락과 포크가 알록달록하니

예쁘네요.

 

 

 

저는 쫀득한 초콜릿 케이크/ 절인 연어/ 까르보나라

닭다리 2개/ 마늘빵 2개/음료

이렇게 주문했어요.

 

까르보나라> 닭다리> 마늘빵> 초콜릿 케이크> 절인 연어 순으로

맛있었던 것 같아요.

 

전 생선을 좋아하지 않아서

절인 연어를 많이 먹지는 않았는데

아보카도랑 소스에 찍어먹으니

아보카도 덕에 조금 먹을 만하더라고요.

그래도 생선의 비린내는 한두 입으로

끝내게 만들었어요.

연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맛있어하실 것 같아요.

 

까르보나라는 전에 이케아에서

먹었던 버섯 크림수프 맛이랑

비슷했던 것 같아요.

제일 맛있더라고요.

까르보나라 맛집은 바로

이케아였네요 ㅎㅎ

 

닭다리는 KFC 치킨 맛!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닭은 ㅎㅎ

 

 

 

쇼룸을 다 구경하고 계산하고 나면

이케아 비스트로에서

또 맛있는 것을 팔아요.

핫도그 캄보가 무려 1,000원!!

 

주문은 키오스크 주문하는 곳과

현금 결제하는 곳이 있는데

현금 결제하는 곳이 키오스크 주문하는 줄보다

2배 이상 적으니

현금 준비하시면 빨리 주문해서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망고 와플콘이 새로 출시됐다고 해서

망고 와플콘으로 주문했어요.

상큼한 망고맛에 와플콘까지!

다들 이것만 주문하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이케아라서 그런지 레스토랑도 

잘 꾸며놓고 분위기도 나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식사도 해결할 수 있으니

실내로 가볼 만한 곳이 없을까? 하고

고민하신다면

이케아로 놀러가보세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