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이 ON/먹보 베짱이

[용산역 맛집] 효뜨 - 신용산 핫한 맛집! 당일치기 베트남 식도락 여행

by 째깍똑딱 2020. 9. 12.
반응형

[효뜨]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가거나 놀러 가는 게

제한이 되다 보니

이렇게 한국 속에 외국을 담는 가게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아요.

 

그중 용산에서 베트남을 느낄 수 있는

떠오르는 핫한 식당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아니 여기 베트남 아닌가요?

외관에서부터 동남아의 느낌이

물씬 풍겨져 나와 

지나가던 사람들도 한 번씩

돌아보게 만들었어요.

 

 

 

효뜨는 베트남 비스트로라고 하네요.

동남아를 방문하면

초록 초록한 무성한 식물들이

많은데 오래된 느낌이 나는 화분에

식물을 담아 잘 배치한 것 같아요.

 

 

 

외국에서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맛집은

한국어로도 표기되어 있곤 하잖아요.

그런 느낌으로다가 간판에

'효뜨'라고 적혀있네요. 

 

이 간판 보고 태국이랑 베트남

딱 그 느낌이라며ㅋㅋ

 

 

 

다른 사람들이 다녀온 사진들을

봤을 때 야장 테이블에

앉아서 드시던데

일층의 테이블은

다 쌓아두셨더라고요.

 

런치에 가서 그런지

시기가 그래서 치우 신지는

잘 모르겠어요.

 

다음에는 밖에서 꼭 먹어봐야겠어요:)

 

 

쌀국수는 역시 베트남 쌀국수죠!

유일하게 'PHO'라는 단어는 알겠어요.

쌀 국숫집들 이름에 다들 '포'가 들어가니

모를 수 없죠 ㅎㅎ

 

벽에 베트남어로 되어 있는

메뉴판이 크게 붙어있어 있었는데

음료 종류만 뭐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었어요.

 

 

식당 문에 붙여진 포스터도

베트남스럽네요ㅎㅎ

진짜 베트남의 느낌을

그대로 갈아 넣은

가게였습니다.

 

 

발열체크와 QR코드를 찍고

들어왔어요.

 

 

직원분의 안내를 받고 2층으로

올라갔는데요.

올라가면서 가게를 둘러봤는데

곳곳에 베트남 신문들도 붙어있네요.

 

 

 

자리에 앉았는데

알록달록한 젓가락과

베트남 연유 통까지 ㅋㅋ

 

비가 오기 전이였는데

동남아의 그 습함과 더위

파리도 날아다니는 게 

여긴 리얼 찐 베트남인 줄 ㅋㅋ

 

 

런치에 라스트 오더 전에 가서

그런지 사람들이 없었어요.

저녁이랑 주말에는 웨이팅도

엄청 심하다던데 

효뜨 타이밍 굳뜨!

 

야외 테라스에선 

멍뭉이도 출입이 가능하다고

해요!

애견 동반해도 가능한 가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효뜨포비아가

효뜨의 풀네임인가 봐요.

Hieu tu : 효자

pho : 길거리

bia : 맥주

라고 해요.

 

여긴 비스트로니깐

효자들이 길거리에서

술과 저렴한 음식을 

소소하게 파는 음식점이란

뜻인가요? 

흘러나오는 노래가
다 아는 팝송인데
베트남 느낌으로 리믹스 된
음악이 흘러 나오더라고요.
웃기면서도 디테일에
또 한 번 놀랐어요!!

 

 

 

매운 해산물 쌀국수 9.0

 

이거 꼭 드셔 보세요!!

칼칼하게 매콤한데 완전

맛있었어요.

 

한 입 먹자마자 진짜 베트남에서

먹는 느낌이었어요.

 

그 특유의 향신료 맛이 느껴지는데

깔끔하다고 해야 할까요?

 

향이 거북스럽지 않고

국물에 토마토가 들어가 있어

풍미가 장난 아니었어요.

 

 

돼지고기 덮밥 11.0

 

이국적인 음식을 먹고 싶은데

향이 싫으셔서 못 먹을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돼지고기 덮밥 시켜 드셔 보세요.

 

이것도 진짜 맛있었어요.

여기 분위기만 베트남인 게 

아니라 맛도 베트남인데

맛도 너무 있달까요?

베트남 음식 좋아하는 분들은

여기 한 번 오시면 

단골 되실 듯요.

 

착한 가격과 맛&분위기를 

모두 사로잡은 효뜨였습니다!
용리단길에 분위기 좋은 카페도
많으니 식사하시고 근처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0가길 6

전화 : 02-794-0526

영업시간 : 평일 11: 30 - 22:00 / break time 15:00 - 17: 30

             주말 11:30 - 21:00 / break time 15:00 - 17:00

 

주차 가능 (매우 협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