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이 일상

[코스트코 콜게이트 치약] - 내돈내산 후기 불소 성분으로 치아가 맨질 맨질

by 째깍똑딱 2020.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코스트코를 갔다가

콜게이트 치약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인 국산 치약보다 가격이

그다지 저렴한 편은 아니었는데

친구가 좋다고 해서 구매해보았답니다.

 

[Colgate 치약]

 

 

5개 묶음에 17000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사고 난 후 알게 된 사실이었는데

콜게이트 치약은

세계 판매 1위를 한

치약이라고 하더라고요.

맛은 아이씨 쿨민트와 그레이트 레귤러 플레이버 

이렇게 두 가지인데

코스트코에는

그레이트 레귤러 플레이버밖에 없었어요.

 

 

칼슘과 불소가 들어있는 치약이네요.

불소가 들어 있다고 하니

초등학교 다닐 때 학교에서

선생님이 반 아이들을 한 줄로 세워

불소 한 컵씩 받아 불소 가글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그런데 요즘에는 불소가 아이들 치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서 

꺼리는 부모님도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건강 검진하면서 치아 문진표를 보면

불소치약 사용 여부에 대해서도 물어보면서

불소치약 사용을 권유하고

불소치약이 구취를 예방하고 충치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걸 알고 있는데

아이들에게 그렇지 않은가 봐요.

콜게이트 치약에는 불소 함유량이

1450ppm라고 해요.

치약 상자에도 1000ppm이 초과하니

만 6세 이하의 어린이는 의사, 치과의사와

상의하라고 하네요.

어린이들은 적절한 양으로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치약의 사용량도 상자에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약 뚜껑이 튜브로 되어있어

뚜껑이 사라질 일은 없겠어요.

 

치약의 색은 하얀색이에요.

치약을 써본 후기는

great regular flavor라 그런지

제가 느끼기에는 치약이 순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불소가 들어가서 그런지

양치 후 치아가 엄청 맨질맨질 하달 까요? 

아, 이게 불소 치약이구나

하는 치약이였어요.

그리고 일반적인 국산 치약을

썼을 때보단

양치 후 깔끔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사람들에게 잘 팔리고 있고

식품의약 안전처의 의약외품 승인을 받은

받은 치약이라고 하니

믿고 계속 쓸게 될 것 같네요.

 

코스트코뿐만 아니라 

가까운 올리브영에도 입점되었다고 하니

기회 되시면 한 번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